모눈종이에 사각사각

글또와 함께할 마음다짐 본문

활동기록

글또와 함께할 마음다짐

모눈종이씨 2024. 10. 12. 19:06

글또란?

“글 쓰는 또라이가 세상을 바꾼다” : 글또

글또는 글을 작성하는 개발직군이 모여서 서로의 성장을 응원하며 서로 좋은 영향을 주고 같이 자라나는 커뮤니티입니다.

현재 10기 활동을 시작했으며 6개월간 진행 예정입니다. 아쉽게도 글또는 10기를 마지막으로 막을 내린다고 합니다. 10기에 처음 참여하게 되어서 아쉽지만, 그래도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너무나 기쁩니다.

 

글또 시작 계기

나도 꾸준히 글쓰고 싶다!

꾸준함이 장점이라 내세우면서도 꾸준히 글 쓴 것 하나 없는 자신을 볼 때마다 부끄러웠습니다. 꾸준히 글을 쓰는 게 이렇게나 어렵다니..!

자신과의 싸움에서 항상 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글또와 함께라면 꾸준히 글 쓰는게 가능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글또에 제출하기 위해서라도 글을 쓰다보면 자연스럽게 꾸준히 글쓰는 자신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글쓰기를 두려워 하지 않고 싶다!

때는 바야흐로 고등학교 시절, 제가 쓴 자소서를 쓰고 담임 선생님께서 화들짝 놀라셨죠…(너무 못써서 ㅎ)

그때 이후부터 조금씩 자신감이 줄어들고 남에게 제 글을 잘 보여주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친구 J의 도움으로 조금씩 남에게 글을 보여줄 수 있게 되고, 자신감을 회복해 갔습니다.

글또의 글을 쓰면서 남에게 보여주는 글을 더이상 두려워 하지 않고 쓰고 싶습니다. 글또 활동이 끝났을 때 조금 더 성장해 있는 저의 모습을 보기를 바랍니다.

 

어떤 글을 쓰고 싶은가?

서적 리뷰

개발 혹은 개발 문화 등과 관련된 책을 읽었지만, 귀찮다는 핑계로 정리를 하지 않은 책들, 그리고 읽고 싶었지만 미루다 읽지 못한 책들을 정리해보고 싶습니다. (함께 자라기, 린치핀.. 등등)

 

Kotlin

Java+Spring 으로 개발을 해오고 있는데, 기술 발전에 발맞추어 Kotlin도 배워야 겠다고 다짐했었습니다. 말만 하는 사람이 아니라 직접 실천으로 옮겨 배워 보려고 합니다. 이 과정을 글또 글로 남겨보고 싶습니다.

Infcon 등 좋은 강의들을 듣고 난 후의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이또한 듣고자 했지만 미뤄놨기에…

 

소모임

글또에는 수많은 소모임이 있습니다.

다들 굉장한 드립력(?) 을 가지고 이때다 싶어 작명한 듯한 소모임도 많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ㅎㅎ

저는 그중에 영어해또에 들어갔습니다. 최근 스픽을 시작했는데 매일 미뤄둔 탓에 공부를 못하고 있었지만, 영어해또 덕분에 글쓰는 현재까지 12일 연속 달성했습니다!

 

글또를 통해 살짝 저의 묵은 짐(?) 들을 해치우려는 것 같지만..!

글또를 시작으로 미루고만 있었던,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해보고 싶습니다.

 

(글또 활동만 끝나면 엄청난 성장을 이룰 수 있겠군요..!!)

 

글또와 함께할 마음다짐

6개월동안 총 12번의 글쓰기 기회가 주어지고, 10번 이상을 참여해야 합니다.

저의 다짐은 12번을 모두 작성하는 것입니다.

중간중간 여행 계획이 잡혀 있어 쉽지 않을 수도 있지만 미리 계획하에 열심히 도전해보겠습니다!!

지난 기수에도 활동하신 분의 꿀팁으로 미리 12개의 주제를 정해놓으면 편하다고 하셔서 다짐을 적으면서 목록 또한 작성해보고 있습니다. 모든 글을 써 볼 수 있기를.

 

10기 활동으로 막을 내리는 글또이기에 아쉽지만, 10기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글또를 계기로 글을 쓰는 습관을 들이고 싶고, 글쓰기에 두려움을 갖지 않고 싶습니다.

누구나 읽기 쉬운 글, 읽을수록 재미있는 글을 써보고 싶습니다.

Comments